취업과 실무를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캐나다컬리지는 교육과정이 길지 않고 실무이론 및 실습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되어 있으며, 학과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졸업 후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컬리지 2년 과정 졸업 후 최대 3년 동안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워크퍼밋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취업이나 이민을 계획하는 분이거나 컬리지 졸업 후 4년제 명문대학으로의 편입을 원하는 분들은 캐나다컬리지를 추천합니다.
캐나다컬리지는 학과에 따라 9월, 1월, 5월에 입학이 가능하며, 선착순 입학으로 인기학과의 경우는 마감이 빠르기 때문에, 입학조건을 갖 춘후에는 바로 입학신청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컬리지에 취업률이 높아 인기가 많은 학과로는 항공정비, 간호, 자동차정비, 호텔경영, 유아교육, 요리 등이 있습니다.
캐나다컬리지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공인영어점수와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영어점수는 학교마다 학과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 TOEFL은 80점 이상, IELTS 6.0이상의 점수를 요구합니다. 학교에 따라 2~4학기로 운영되고 있으며 학과에 따라 9월, 1월, 5월에 입학시기가 있습니다.
캐나다컬리지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토플과 아이엘츠 점수가 필요합니다. 컬리지에서 요구하는 영어점수를 가지고 있다면 영어점수 제출 후 바로 입학 할 수 있습니다.
영어점수가 없는 경우 입학을 원하는 컬리지와 연계되어 있는 사설어학원에서 패스웨이 과정을 수료 후 컬리지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사설어학원의 경우 대학부설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고 매주 입학이 가능합니다.
영어점수가 없는 경우 입학을 원하는 컬리지 부설어학원에서 ESL과 패스웨이 과정을 수료 후 입학시험없이 컬리지 본과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대학부설의 경우 학비가 비싸지만 컬리지 캠퍼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등학교 내신 성적이 좋지 않아서 명문대학으로 바로 진학하기가 힘들거나, 4년제 대학으로 바로 입학하는것보다 저렴한 학비로 공부하기 원하는 학생들의 경우, 캐나다컬리지 2년 과정을 졸업한 후 학점을 인정받아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