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자녀무상 프로그램

캐나다 자녀 무상이란?

부모님 중에 한분이 캐나다에서 College, University에서 2년이상 정규과정을 공부하는 경우 동반하는 자녀들은 자녀수에 상관없이 공립학교에서 무상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모님 중에 한분이 정규과정 풀타임 학생비자로 학생비자를 받으면 초중고 자녀들은 캐네디언과 동일하게 공립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 중에 공인영어점수가 없어서 바로 대학으로 진학이 불가능해 조건부입학으로 부설 어학원의 패스웨이 과정에 들어가시는 경우는 지역에 따라서 어학원 과정 중에도 자녀무상 교육이 가능한 곳들이 있기에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캐나다의 대부분의 주에서 부모님이 정규과정 이상의 학업을 하는 경우 자녀무상교육이 가능하지만 퀘백주의 몬트리올과 노바스코샤주의 핼리팩스의 경우는 어학연수로 ESL 과정만 공부를 해도 자녀무상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녀무상교육은 자녀수에 대한 제한이 없기 때문에 자녀가 두명이상인 부모님들은 자녀무상교육으로 조기유학을 선택하시면 비용절감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자녀 무상 조건

캐나다 대학

캐나다대학(College, University)의 정규학위 과정에서 2년이상 디플로마를 공부하는 경우 공립학교에서 자녀무상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건부 입학 패스 웨이

공인영어점수가 없어 대학진학을 위해 조건부입학으로 패스웨이과정 중에 무상교육을 받을 수 있지만, 모든 지역이 가능한것이 아니기에 교육청에 확인을 한 후 지역을 선정하시면 됩니다.

어학원 어학연수​

캐나다에서 노바스코샤주의 핼리팩스와 퀘백주의 몬트리올은 어학원에서 학생비자로 어학연수만 해도 자녀무상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 자녀 무상 프로그램

  • 핼리팩스 자녀무상

캐나다 동쪽 끝에 있는 노바스코샤의 핼리팩스는 대도시에 비해 물가가 저렴하고 95%이상 백인으로 구성된 영어를 배우기 좋은 도시 중에 한 군데 입니다. 핼리팩스는 겨울에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이지만 대서양에 둘러싸인 영향으로 캐나다내에서 평균기온이 두번째로 따뜻한 도시입니다. 핼리팩스는 한국인 비율이 낮고, 캐나다 도시 중에 인구대비 대학이 많이 있는 학구열이 높은 곳입니다. 핼리팩스는 부모님 중에 한분이 정규과정이 아닌 사설어학원에서 어학연수만 해도 공립학교 자녀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몬트리올 자녀무상

캐나다 퀘백주에 있는 몬트리올은 캐나다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지만  다른 대도시에 비해 생활비나 렌트비가 저렴한 편이며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입니다. 몬트리올은 캐나다의 프랑스라 불리우는 지역으로 불어와 영어를 동시에 자유롭게 사용하는 곳으로 영어와 불어를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몬트리올에는 세계 명문대학 중에 한군데인 맥길대학교가 있어서 교육환경 또한 좋은 곳입니다. 몬트리올은 부모님중에 한분이 정규과정이 아닌 사설어학원에서 어학연수만 해도 공립학교 자녀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 자녀무상 장점

첫 번째, 높은 교육수준​

캐나다는 OECD 국가들 중 교육부문에 가장 많은 투자를 하는 나라로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 선진국 입니다. 사립학교뿐만 아니라 공립학교도 국제학생들에게 열려 있어서 학교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은 편입니다.

두 번째, 조기 유학 비용 절감

캐나다자녀무상은 자녀수에 대한 제한이 없기 때문에 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에는 조기유학의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몬트리올과 핼리팩스의 경우는 부모님이 ESL 수업만 들어도 자녀무상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어학연수 학비로 조기유학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 부모님과 함께 안정된 생활

캐나다자녀무상은 부모님과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안정된 생활 속에서 꼼꼼한 관리가 가능하며, 학생들은 공부에 집중할 수 있어서 빠른 적응과 실력향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원리를 이해시키는 교육 방법

캐나다의 주된 교육 방법은 토론 수업, 발표수업, 자료 준비, 현장학습 등 스스로 자료를 찾고 공부를 하는 가운데 깊이 있는 공부,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키워가도록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게 합니다. 개개인의 생각과 노력을 존중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이 캐나다의 교육방식입니다.

다섯 번째, 2개 국어 국가

캐나다는 영어와 불어, 두 개의 공식 언어를 가진 2개국어 국가입니다. 불어 사용자의 대부분(75%)은 캐나다 퀘백 주에 살고 있지만, 불어 사용자의 공동체들은 캐나다 전역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800만 인구가 영어를 사용하고, 250만 인구가 불어를 사용함으로써, 영어나 불어 혹은 두 언어를 모두 배우기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가장 적합한 환경이 될 것입니다.주된 교육 방법은 토론 수업, 발표수업, 자료 준비, 현장학습 등 스스로 자료를 찾고 공부를 하는 가운데 깊이 있는 공부,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키워가도록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게 합니다. 개개인의 생각과 노력을 존중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이 캐나다의 교육방식입니다.

  • 자녀무상 FAQ

Q. 캐나다 자녀 무상의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A. 부모님 중에 한 분이 학생 비자를 받고 정규 과정의 학업을 하는 경우 동반하는 자녀는 수에 상관없이 모두 캐나다 공립 학교에서 자녀 무상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동반하는 자녀들은 영어 점수가 필요한가요?
A. 캐나다 공립 학교 입학을 위해서 따로 영어 점수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공립 학교 입학 후에 ESL 수업을 통해 영어 공부를 하게 됩니다.

Q. 부모님이 대학 입학하기에 영어 점수가 부족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A. 캐나다 대학은 공인 영어 점수인 토플과 아이엘츠가 있어야 입학이 가능하지만, 어학 연수를 하고 영어 점수 없이 입학할 수 있는 조건부 입학이 가능하기에 원하는 대학과 연계되어진 어학원이나 대학 부설에서 어학 연수 패스 웨이 과정을 수료한 후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조건부 입학을 위해 어학 연수하는 기간은 부모님의 영어 실력에 따라 결정되며 2~10개월까지 다양합니다.

Q. 캐나다컬리지를 졸업한 후 어떻게 머물 수 있나요?
A. 부모님 중에 한 분이 캐나다 컬리지 2년 이상의 정규 과정을 졸업하게 되면 3년 워크 퍼밋을 받을 수 있기에, 캐나다에 머물면서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워킹 비자 기간에도 자녀 무상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